FAQ
한국철도학회 2023학생철도창의작품전 담당자 account@railway.or.kr
메일로 문의 주실 때, 반드시
이름/참가팀명/전화번호
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1.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같이 팀을 이룰 수 있나요?
>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혼합 팀구성은 불가하며, 대학생은 대학생끼리 / 대학원생은 대학원생끼리만 팀 구성이 가능합니다.
2. 1명이 2개의 팀에서 작품을 제출해도 되나요?
> 1인 1작품 제출이 원칙이므로 불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한 팀으로 선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3. 같은 학교, 같은 과로 팀을 구성해야 하나요?
> 학교와 학과에 대한 제한은 없으므로 다른 학교, 다른 학과 학생과 팀을 구성해도 됩니다.
4. 휴학생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 휴학생은 원칙적으로 참가가 불가능합니다.
5. 작품준비과정 중 군휴학도 참가가 불가한가요?
> 작품 접수 마감일 기준, 마감일 이후 군입대로 인하여 휴학을 하는 경우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6. 작품 준비과정 중 대학원에 진학하였습니다. 혼합팀 구성이 안되면 참가가 안되는 건가요?
> 작품접수 마감일 이전 대학원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참가가 불가합니다. 단, 작품 접수 마감일 이후에 대학원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참가가 인정되나, 1차 접수된 소속(대학교)를 기준으로 참가확인서 및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 상장이 발급되게 됩니다.
7. 졸업예정자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 6번의 답변과 마찬가지로, 작품접수 마감일 이전에 졸업하는 경우에는 참석이 불가하지만, 이후에 졸업하는 경우에는 참가가 인정됩니다.
8. 접수마감일 이후에 자퇴/퇴학/휴학하게 될 경우에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 군휴학을 제외한 모든 재학이 아닌 상태에는 참가가 불가능합니다. 접수마감일 이후 자퇴/퇴학/휴학하게 되는 경우 해당참가자의 자격이 상실되며, 이러한 사항이 발행할 경우에는 반드시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을 해야합니다.
> 1인으로 구성된 팀의 경우 참가 신청 취소해야하며,
>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의 경우, 해당 팀원의 제외 신청서(사유서)를 학회에 반드시 제출해야합니다.
9. 접수 마감일이 연장될 경우에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연장된 마감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10. PPT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 전년도까지는 PPT발표가 진행되었기때문에 1차에 PPT발표자료를 제출하고 2차에 발표자료를 제출하였으나, 올해 창의작품전 행사에서는 PPT발표가 생략되고 전시발표로만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PPT는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 신청서의 내용을 보고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청서를 성실하게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1. 작품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수정하고 싶습니다. 다시 제출해도 되나요?
> 제출기한 내에만 수정이 가능하며, 신청서를 다시 작성하셔서 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제출기한 내에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개인정보동의서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했습니다. 기한이 지난 이후에도 제출이 가능한가요?
>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제출기한 내에 제출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접수로 인정됩니다.
13. 작품 설명자료는 500자 제한이 있는데 공백 포함인가요?
> 네, 공백 포함 500자 이내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14. 본선진출시 제출하는 리플렛 제작은 양식이 있나요?
> 양식은 없습니다. A4크기의 1장짜리 리플렛(단면, 양면 모두 가능)을 본선작품발표시 심사위원에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학회 사전 제출 X)
15. 본선작품발표회는 팀원이 모두 참석해야하나요?
> 참석여부는 자유이지만 발표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은 참석해야합니다. 아무도 참석하지 않을 경우 실격처리됩니다.
16. 본선 수상한 팀입니다. 혹시 상장에 지도교수님 성함도 추가할 수 있나요?
> 지도교수님 성함 추가는 불가능합니다.
17. 대학생, 대학원생 부문별로 따로 수상하는 건가요 아니면 통합인가요?
> 부문 구분없이 통합으로 심사 및 수상이 진행됩니다.
18. 작품제작비는 지원되나요?
> 작품 제작비는 지원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