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8.7.(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세종시 소재)
2023 학생철도창의작품전에 참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역대 최대참가 기록을 갱신함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예선심사를 1,2차로 나누어 진행하고자 합니다.
1차 예선 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하오니,
선정된 팀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PPT를 제작
하여
6월 19일(월) 17:00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사항에 따라 추후 일정이 기존 공지되었던 일정과 변동이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리며,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작품번호 |
참가팀명 |
작품제목 |
2023-창의전-001 |
철원에서 금강산까지 |
Met-Topography Keumgangsan1924
(금강산 철도에 대한 은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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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창의전-002 |
The Underground |
지하철 좌석별 우산건조시스템 |
2023-창의전-004 |
이름이 뭐야?
전 식인데용 |
IoT를 활용한 철도의 레일 부식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
2023-창의전-007 |
한문철도조 |
초광대역(UWB) 기술을 탑재한 비접촉식 기관실 보안 출입 서비스 및 객차 내 정밀통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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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창의전-009 |
TESL |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스마트 철도 건널목 |
2023-창의전-011 |
바꿔조 |
홀로그램 원리를 이용한 철도차량 HUD 시스템 |
2023-창의전-014 |
IDUS |
팬터그래프 화재 감지 및 소화장치 |
2023-창의전-015 |
한번 더 확인하고 앉아조 |
열차 내 유리창 다정보 표시 증강현실 장치(Head Up Dis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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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창의전-016 |
247 |
철도터널 풍력 및 압력파를 이용한 풍력발전장치 |
2023-창의전-017 |
출발드림팀 |
Active Noise Cancellation과 헤드셋을 이용한
기관실 소음 저감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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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창의전-019 |
너 뒤에 나 있다 |
입환 작업 시 작업자 안전을 위한 탈부착 라이다 센서 |
2023-창의전-020 |
철사그
(철도사고 없는 그날까지)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입환 자동화 로봇 |
2023-창의전-022 |
디기디기 |
열차에서 즐기는 전국의 디저트 <디저트 트레인> |
2023-창의전-025 |
편차 |
철도차량 내 야광시트 활용 |
2023-창의전-027 |
blind safety |
시각장애인을 위해 눈이 되어줄 Eyes Pad 점자 디스플레이 |
2023-창의전-029 |
철도가 체질 |
레이저 센서를 이용한 차량대차 높이 변화에 따른 스크린 도어 미인식 방지 시스템 |
2023-창의전-033 |
장 박박김김 |
기존의 가속도 센서를 활용한 기술로 궤도틀림을 감지하고 이상유무 자동 전송 시스템 |
2023-창의전-034 |
나의 플랫폼에 온 걸 환영해, 학회야 |
올인원 플랫폼
: 철도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평면 환승 시스템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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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창의전-035 |
어? 열차가 사라졌네? |
근접센서와 IoT를 이용한 자동형 수용바퀴구름막이 |
2023-창의전-038 |
고즈너기 |
RE:Train / 폐철도와 폐열차를 활용한 지역 재생 프로젝트 |
2023-창의전-040 |
철지피티 |
새로운 도약, 철도박물관 |
2023-창의전-045 |
철도의 향에 빠지다 |
열차 운행중의 기류활용 쇳가루 포집 시스템 |
2023-창의전-048 |
철마는 달리고 싶다 |
지금 들어오는 급행열차가 고객의 목적지에 정차하는지에 대한 확인 서비스 |
2023-창의전-053 |
내귀에 도시철도 |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용하여 도시철도 내 소음 감소시키기 |
2023-창의전-056 |
깨끗하조 |
가이드레일을 이용한 스크린도어 클리너 |
2023-창의전-058 |
고가철도 |
BASE+PREP |
2023-창의전-063 |
클린터널 |
모듈형 고압살수 터널세척기 |
2023-창의전-066 |
언어의 장벽을 넘어 |
NFC를 이용한 자동개집표기 외국어 안내음성 서비스 |
2023-창의전-067 |
노캔? YES I CAN! |
열차소음 저감을 위한 환경친화적 열차신호 연동형 방음벽 설치 노이즈 캔슬링 장치 |
2023-창의전-068 |
구씨와 노반듀오 |
장마철 집중 호우를 반영한 역 내 배수처리 보강 설계 방안 |
<PPT 제출 방법>
▶ 제출기한 : 6월 19일(월) 17:00
작품번호 '2023-창의전-000' 으로 폴더를 생성하여 제출 서류를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미설정으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팀)에 있음)
1. 작품 소개 자료(ppt파일): 작품에 대한 추가소개 자료를 파워포인트(PPT)로 작성 및 제출
- 파일명:
01_팀이름(PPT)
(예: 01_철도동아리(PPT))
- 분량: 표지포함 10개 이내 슬라이드 제작
- PPT에는
팀원(성명)/학교(소속)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기재금지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기 위함이며, 참가팀의 정보를 인지할 수 있는 정보가 있을 경우 감점처리 예정)
2. (선택사항) 작품 사진 및 동영상이 있을 경우 가급적 상기 PPT에 붙임 하되, 불가능시에는 별도 업로드
- (사진) 파일명:
02_팀이름(사진)
(예: 02_
철도동아리
(사진)) *사진이 여러개일 경우 반드시 압축
- (동영상) 파일명:
03_팀이름(동영상)
(예: 03_
철도동아리
(동영상))
※ 폴더 및 파일명은 상기 안내대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식에 맞추지 않은 폴더 및 파일은 모두 삭제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 지침
① 응모(제출)된 작품 및 아이디어의 저작권은 참가팀에게 있으며 주최(철도학회)측에 귀속되지 아니함
② 단, 주최 측은 본 작품전 심사 및 홍보 등의 목적으로 응모(제출)된 작품 및 본선 전시회 참가팀의 작품에 대하여 작품 및 아이디어 관련 자료를 자료집 및 전단 등으로 복제 및 배포할 수 있음
③ 저작권 등이 있는 이미지, 사진 및 기타 자료 등의 사용에 있어 유의해야 함. 만약 이러한 사안에 대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참가팀에 있으며, 또한 수상 이후에도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 주최측에서는 대회의 진행을 위하여 참가팀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위 공고 내용은 대회 준비 및 진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문의 : 한국철도학회 사무국 (2023 학생 철도 창의 작품전 담당자)
- 전화 02-794-5562 / 팩스 02-794-5116 / 이메일
account@railway.or.kr